-
국내 사료 급여 고양이 돌연사 증상 및 리스트 (Ft. 볼드모트 사료)반려동물에 관한 소식 2024. 4. 26. 02:37반응형
안녕하세요. 반려이즘입니다. 최근 들어 고양이 돌연사와 볼드모트 사료가 이슈가 되면서 집사님들의 공포와 함께 떠나보낸 분들의 슬픔이 전해져 오고 있는데요.반려이즘에서도 이와 같은 사실을 접하고 더이상 피해자가 없도록 정보 공유 포스팅을 이어가보겠습니다.
# 고양이 돌연사 증상
원인 불명의 신경질환 증상으로 뒷다리를 저는 신경증상 그리고 급격한 신장수치 저하, 높은 간수치와 혈변, 혈뇨, 식욕부진등의 공통적인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양이 돌연사 원인
특히 질병을 숨기는 것이 능한 고양이의 특성의 영향으로 증세를 보이던 고양이들이 약 2~3일 만에 단기간에 숨지게 되면서 공포심이 높아지는 상태인데요. 공통적으로 같은 곳에서 제조된 사료를 먹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게 되면서 정부에서 발표한 검사와는 달리 네티즌들에 의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 공통점과 정부 발표
MBN 발표에 의하면 같은 사료를 먹고 사망했다는 원인에 따라 사료 30여 개를 검사했지만 문제의 특정 제품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고 발표하여 집사들의 화를 돋웠습니다.
고양이 돌연사 의심 사료
*자료 출처 (유튜브 채널 : 미유미 랩)
미유미랩에 전해져 온 제보에 의하면 특정 시기에 생산된 몇 개의 사료를 급여한 고양이가 증상을 보였다는 것이 전해졌습니다.
내추럴 코어 : 고양이 베네 3012 (2024.02.14 제조)
네추럴 랩 : 캐어 장&면역 (2024.02.16 제조)
닥터그린벨 : 시푸드 헤어볼 ( 2024.02.15 제조)
해당시기에 제조된 사료는 급여의 주장을 권장하며 외관상에 특별한 문제를 보이지 않아도 실제로 특별한 문제가 없었으나 혈액 검사를 통해 급격히 CK 수치가 엄청난 폭증을 보였다는 제보가 있었기에 가까운 병원에서 혈액 검사와 치료를 권장드립니다. 또한 특별한 처방이나 간식, 영양제의 급여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원인보다 사료에서의 원인이 가장 유력하게 보입니다.
# 해외 사료에서는 문제를 보이지 않는 점
정부의 발표에 의하면 검사를 통해 특별히 이상이 없음을 발표했지만 사망한 고양이에게서 특정 사료라는 공통점을 보인다는 점. 즉 외국사료를 급여한 고양이가 없다는 점. 일명 볼드모트 사료로 의심되는 사료의 급여를 중단하고 해외 사료를 급여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해당 포스팅의 내용은 발표된 공식검사가 아닌 제보로 인해 작성된 채널에서 발췌하였으며 신뢰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반려이즘(PAWISM)은 성숙한 반려문화를 지향합니다.
반응형'반려동물에 관한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반려동물 문화 알아보기 (1) 2024.02.03 유기견 임시보호의 이유와 중요성 (0) 2024.01.12 단순 반려동물 넘어 강아지의 직업들 (1) 2023.12.28 동물 등록제와 마이크로칩 (0) 2023.12.27 반려동물 분양 펫샵의 실체(Ft. 악마를 보았다.) (0) 2023.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