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가 먹을수있는 사람 음식 추천
    반려인의 준비 2024. 3. 10. 05: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려이즘입니다. 우리 반려견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먹을 수 있는 것과 먹을 수 없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게 중요합니다. 반려견에게 사람 음식이나 과일을 급여하는 보호자분들이 계실 텐데요. 음식에 따라서 강아지의  몸에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으며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으니 꼭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지 확인해 보신 후 급여해야 합니다.
     
     
     

    # 강아지 생닭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사람 음식 중 생닭의 경우에는 살모넬라 균이나 기타 박테리아 균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생닭으로 급여하는 건 안됩니다. 양파 마늘등 조미료를 넣지 않고 삶은 닭고기가 가장 안전하게 반려견에게 급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닭의 뼈는 다 골라낸 후 주는 게 좋습니다. 익힌 닭뼈는 쉽게 부서지기 때문에 잇몸이나 이빨이 다칠 수 있고 제대로 씹지 않고 넘길 시 기도가 막혀 질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아무 양념 되지 않은 닭 가슴살을 맹물에 삶아주는 것입니다 뼈가 없어서 번거롭지 않고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 날계란도 금지

    강아지-사람음식

    생닭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익힌 후 급여해 주시고 삶을 때 역시 아무것도 넣지 않아야 합니다. 계란을 반려견에게 먹이면 흰자는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노른 자는 비타민과 철분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흰쌀을  먹여도 되나요?

    강아지 사료에도 쌀과 현미등이  함유된 것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반려견에게 흰쌀을 먹여도 됩니다. 하지만 주식으로 주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식으로 먹으면 소화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쌀을 반려견에게 급여할 때는 소화가 잘 될 수 있게 흰밥 또는 흰 죽으로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쌀에는 식물 단백질 섬유질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 가끔 간식으로 급여한다면 반려견의 체력을 강화하고 간 기능을 증진해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소고기

    강아지-소고기

    소고기에는 여러 영양소가 들어 있기 때문에 반려견에게 급여하면 좋습니다.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 비타민 등이 들어 있고 눈 건강과 노화방지 관절 건강 등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으로 줄 수도 있지만 이 역시 식중독에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최대한 익혀서 주시는 게 좋습니다.
     

    소고기 급여 방법

    소고기를 속까지 익혀서 키친 타월에 최대한 기름을 없앤 뒤 줘야 합니다. 당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장염이나 체중 증가 등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기름 없는 부위와 담백한 부위로 기름기를 최대한 뺏어 주는 게 좋습니다.
     
     
     

    # 돼지고기

    강아지-돼지고기

    돼지고기에는 비타민과 아연 철분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단백질 식품입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지만 역시나 안전하게 익혀서 급여해 주는 게 좋습니다.
     

    돼지고기 급여 방법

    또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구워서 주는 것보다는 삶아서 수육으로 주시는 게 좋습니다. 사람 수육을 만들 때는 잡내를 없애려고 양파 파등 이것저것 넣지만 강아지에게 줄 돼지고기를 삶을 때는 이런 것들을 넣으면 독이 되기 때문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물에 삶은 후 지방을 제거한 뒤 급여해 주셔야 합니다.
     
     
     

    # 사골육수 

    사골 육수에는 무기질과 지방산 단백질 성분이 들어가있어서 섭취하게 되면 원기 회복이 됩니다. 사골에는 콜라겐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허리나 무릎 등 관절도 튼튼하게 해주는 강아지도 먹을 수 있는 사람 음식입니다.
     

    사골 육수 급여 방법

    반려견에게 사골 육수를 줄 때는 기름을 최대한 걷어서 줘야 하고 사람이 먹을 때처럼 파을 넣어서 주면 안 됩니다. 강아지에게 파는 독성 작용을 하게 되어 빈혈, 혈변, 심장 마비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름기를 걷어낸 사골 육수는 강아지에게도 원기회복이 되는 보양식이며 나이가 들어 기운이 없는 노령견에게 또는 여름에 더워서 기운이 없는 반려견에게 급여하면 좋습니다.
     
     
     

    # 강아지 치즈 먹어도 되나요?

    성인 어른이 먹는 치즈를 주는 건 안되는데 그 이유로,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기 치즈는 가능

    강아지에게 먹일 수 있는 치즈는 나트륨이 적게 에 들어 있는 사람 아기용으로 나온 치즈입니다. 유기농 아기 치즈 1단계 또는 유기농 아기 치즈 6개월에서 18개월이 표시되어 있는 치즈를 급여할 수 있습니다. 이 아기 치즈는 어린 강아지에게는 성장에 도움을 주고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견에게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강아지 고구마 주는 방법

    강아지-고구마

    달달해서 맛있는 고구마는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 A 풍부하기 때문에 모지를 부드럽게 해주고 피부와 눈 근육에 도 좋아 간식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고구마 역시 쪄서 주는게 좋은데요. 생고구마는 트립신 억제 인자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강아지의 단백질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고구마를 찌면 트립신 억제 인자가 비 활성화되어서 단백질 흡수를 방해합니다.
     

    고구마 줄기 금지

    고구마를 먹여도 된다고 해서 고구마 줄기도 먹여도 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고구마 줄기에는 독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고구마 줄기는 급여하면 안 됩니다.
     
     
     

    # 연어

    연어는 고단백 저지방의 음식이라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과 단백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반려견의 피부와 관절 및 면역 체계에도 이로운 식품입니다.
     

    강아지에게 연어 주는 방법

    연어 또한 물에 한번 익혀서 키친타월에 기름기를 제거해 준 후 가시가 있다면 제거하고 급여해주셔야 합니다. 또 반려견에게 줄 연어는 부패하지 않았는지 꼭 꼼꼼하게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부패한 생선은 강아지에게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 두부

    강아지-두부

     

    두부는 방간 결석을 앓고 있거나 간 기능에 문제가 있는 강아지에게 좋은 단백질 원이 될 수 있습니다.

     

    생두부보다는 익힌 두부

    생 두부는 급여하지 않는 게 좋고 익힌 두부를 급여해 주는 게 좋습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많이 급여하기 되면 복부에 가스가 찰 수 있고 반려견에 따라 콩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소량만 급여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반려이즘(PAWISM)은 성숙한 반려문화를 지향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Pawi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