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펫시터가 되는 방법과 기본 정보
    반려인의 준비 2024. 2. 14. 08:41
    반응형

    펫시터

    안녕하세요. 반려이즘입니다. 오늘은 애완동물과 함께 일하며 즐겁게 일하는 펫시터, 이번 글에서는 펫시터가 되는 방법과 시작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 펫시터란 무엇인가?

    펫시터란 애완 동물의 돌봄과 관리를 담당하는 전문가로 어린이를 유치원에 맡기지 않고 집에서 돌보는 것처럼 애완동물을 돌볼 수 없는 상황에서 대신 돌봐주는 역할을 맡는것으로 베이비 시터에서 그 개념이 ‘펫’으로 바뀐 것과 같습니다. 펫시터가 필요한 상황은 다양합니다. 일상적인 업무로 인해 시간이 제한되는 주인들이나 여행이나 출장으로 인해 애완동물을 돌볼 수 없는 주인들은 펫시터의 도움을 받는데요. 펫시터는 주인이 부재하는 동안 애완 동물의애완동물의 식사, 산책, 목욕, 그리고 사랑과 관심을 주고,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적절한 처치를 하고 주인에게 알려주는 등 애완동물의 안전을 보장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 펫시터가 되기 위한 필요 조건

    펫시터가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요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완동물들을 사랑하고 잘 지내고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 안전하게 돌 볼 수 있는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애완동물에 대한 이해와 지식 습득

    펫시터

    펫시터가 되기 위해서는 애완동물들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습득해야 합니다. 각 동물의 특성과 행동에 대한 이해, 사료와 간식의 종류와 올바른 급여법, 건강 관리와 예방접종 등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련 서적이나 인터넷 리소스를 활용하거나 애완 동물 돌봄에 관한 강의나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펫시터가 되는 방법

    펫시터 관련 자격증이 민간 자격증올 사실 꼭 취득해야 하는 필수는 아니지만 구하게 된다면 전문성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을 했다는 증표로 신뢰를 하는 차별점이기에 의뢰를 더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훈련 프로그램 이수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펫시터 훈련 프로그램,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이란?

    펫시터

    펫시터 훈련 프로그램은 애완동물 돌봄과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과정입으로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제공되며, 종류와 기관에 따라 시간과 비용이 크게 상이합니다.

     



    위와 같이 민간 자격증으로 너무나도 많은 곳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각 과정의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것을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비용이 적은 프로그램은 온라인 수강과 교재로 대부분 짧은 수업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비용이 비쌀경우 더 많은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 펫시터가 되면서 얻을 수 있는 이익과 보상

    펫시터

    펫시터 근무 환경의 장점

    방문형과 위탁형으로 의뢰인의 집에 방문하여 동물들을 돌보거나, 맡기고 가는 2가지 유형이 있어 집에서 재택으로 돌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부업으로 활동하며 내 여유시간에 맞춰서 선택하여 일을 할수 있습니다.

     

    펫시터로서 얻는 보상

    금전적인 보상 외에도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있는데요. 첫째, 애완동물들과 함께 보내는 행복한 시간은 큰 보상입니다. 둘째, 펫시터로서 경험과 능력이 쌓이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셋째, 동물들과 함께하는 일은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감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넷째, 펫시터로서의 인기와 평판이 쌓이면 더 많은 고객들과의 계약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이는 추가 수입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펫시터의 수입

    반려동물 1000만 시대, 1인가구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펫시터의 수요 역시 늘어나며 부업으로서의 펫시터도 크게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하루 케어할 경우 일반적으로 플랫폼 수수료를 제외하고 적게는 2만 원대에서 프로 펫시터가 되면 5만 원까지 다양하게 금액이 책정되어 있는데요. 전업으로 하기에는 적은 수입이지만 부업으로 꾸준히 하면 40에서 많게는 100만 원의 부수입 정도의 금액으로 경제활동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반려동물 케어에 대한 즐거움을 주목적으로 선택해야 만족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려이즘(PAWISM)은 성숙한 반려문화를 지향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Pawism.